SCALE-iFlex Single 플러그 앤 플레이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중·고전압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의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인기를 끌고 있는 “New Dual” 100mm x 140mm IGBT 모듈용 SCALE-iFlex™ Single 게이트 드라이버를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컴팩트한 새 드라이버는 최대 3.3kV의 모듈을 지원하며 현재 디자인-인(design-in)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CALE-iFlex Single 게이트 드라이버는 소형의 견고한 드라이버 솔루션을 요구하는 경전철, 재생에너지 생성 및 기타 고신뢰성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Thorsten Schmidt는 “SCALE-iFlex Single 게이트 드라이버는 미쓰비시 LV100/HV100, Infineon xHP2 및 xHP3, ABB LinPak, Hitachi nHPD², 기타 유사 제품을 비롯한 최신 표준 IGBT 전력 모듈의 외형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SCALE-iFlex Single 게이트 드라이버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SCALE-2™ ASIC 기술을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부품 수를 크게 줄인다. ASIC는 정상 작동 중에 AAC(Advanced Active Clamping) 과전압 보호 기능도 제공하며, 이는 단순한 소프트 셧다운보다 크게 개선된 것으로, 턴 온 시 회로 단락이 발생할 경우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디바이스는 컨포멀로 코팅해 절연을 강화했고, 절연 하우징은 모듈을 나란히 장착할 때 모듈 간 절연을 보장한다. 또한 디바이스는 철도 표준 IEC 61373 - 클래스 1B(충격 및 진동), IEC 61000-4-x(EMC 테스트), IEC 60068-2-x(일련의 환경 테스트)에 따라 사전 인증을 받았으며, 선택적으로 번인(Burn-in)이 가능하다.

한편, 새로운 게이트 드라이버의 정격은 공기 흐름이 없는 주변 온도 85°C에서 채널 당 20A 피크 출력 전류 채널 당 1.5W MAG(Module Adapted Gate driver) 전력이며, 냉각하거나 주변 온도를 낮추면 더 높은 전력 수준이 가능하다. 전기 및 광섬유 인터페이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