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기업 파트너, 프로그램 통해 조직 내 다양성 개선하고 여성 고용기회 제공키로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디지털 기술 등 IT 산업의 인재 다양성 개선을 위해 13개 기업과 협력, 한국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9개 시장에 기술 인재 지원 프로그램 ‘장벽 없는 코딩(Code; Without Barriers)’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디지털 기술 등 IT 산업의 인재 다양성 개선을 위해 13개 기업과 협력, 한국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9개 시장에 기술 인재 지원 프로그램 ‘장벽 없는 코딩(Code; Without Barriers)’을 선보인다.

‘장벽 없는 코딩’ 프로그램은 커리어 박람회, 해커톤, 멘토링, 비즈니스 리더 지원 등으로 아태지역 여성 기업가를 육성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 개발자, 코더 및 기타 기술 인재가 포괄적인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스리랑카, 방글라데시에서 교육, 에너지, 금융 서비스, 공공 기관 및 기술 산업 등의 영역에서 운영된다.

‘장벽 없는 코딩’에는 액센츄어(Accenture), 에이브포인트(AvePoint), HCL 테크놀로지 등 13개 조직이 파트너로 참여했으며, 이 조직들은 조직 내의 다양성을 개선하고 여성 크리에이터와 개발자에게 고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기술 교육 및 인증을 제공함으로써 각국의 기술 인재 풀을 늘릴 예정이다.

안드레아 델라 마테아(Andrea Della Mattea)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우리는 데이터 및 인공지능 전문가 중 오직 26%만이 여성이며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 부문에서는 여성 비율이 12%에 불과하다는 사실로부터 아태지역에서 긴급히 기술 인재의 다양성을 높여야 할 필요성을 발견했다”라며, “이를 변화시키고 아태 시장이 진정으로 포괄적인 국가 디지털 의제를 갖게 하기 위해서는 장벽을 허물고 조직과 산업에서 개발자의 다양성을 강화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으로 아태지역 21개 이상의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력해 데이터, 인공지능, 데브옵스, 자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위민 인 테크(Women in Tech)에 걸쳐 407,000명 이상의 개발자를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미 파일럿을 통해 8개 시장에서 18개의 ‘위민 인 AI(Women in AI)’ 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480명 이상의 여성을 교육하고 203명의 개발자에게 자격 인증을 부여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7,617명 이상의 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 스킬 챌린지 등도 주최한 바 있다.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기업 문화로 수용하고 이를 사회 전체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 교육과 접근성 개선 노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