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시설, 스마트 시티 등 복합 애플리케이션에 정확하고 강력한 모바일 매핑 기능 제공할 것

AGM, 새로운 모바일 스캐닝 시스템에 벨로다인 라이다의 알파 프라임 센서 채택
AGM, 새로운 모바일 스캐닝 시스템에 벨로다인 라이다의 알파 프라임 센서 채택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가 AGM 시스템즈 LLC(Systems LLC)의 최신 고성능 모바일 스캐닝 솔루션인 AGM-MS5.Prime에 알파 프라임(Alpha Prime)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다고 2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GM 시스템즈의 첨단 3D 데이터 캡처 기능은 확장된 선형 개체 매핑, 도로 기반 시설 인벤토리, 3D 도시 모델링, 스마트 시티 기반 시설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모바일 스캐닝을 지원하며,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기반으로 하는 다중-기능, 고성능 기술로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 에너지, 임업, 산업 자동화, 기반 시설, 광업 및 스마트 시티 분야의 글로벌 리더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벨로다인 및 AGM Systems는 21일부터 23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공간 정보 및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세계 최고의 엑스포 및 콘퍼런스 플랫폼인 인터지오 2021(INTERGEO 2021)에서 지리 공간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시연한다. 

AGM-MS5.Prime 시스템은 고정밀 모바일 스캐닝에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비용 효율적인 소형 솔루션이다. 벨로다인의 알파 프라임은 128개의 라이다 채널, 360도 서라운드 뷰, 10% 반사율에서 300미터, 5% 반사율에서 180미터의 개체 탐지 범위를 제공한다.

완벽한 정확도와 높은 이미지 밀도를 갖춰 작은 물체에서 반사되는 포인트도 탐지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도로 표지판, 연석 및 신호등과 같은 다양한 물체를 인식해야 하는 도시 환경을 모델링할 때 특히 중요하다. 복잡한 3D 지리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데이트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포착한다.

AGM-MS5.Prime 솔루션은 광섬유 자이로스코프에 기반한 고정밀 관성 항법 시스템인 AGM-PS를 탑재하고 있다. AGM-PS는 글로벌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신호를 수신하기 어려운 조건에서도 스캐너의 정확한 이동 궤적을 얻을 수 있다. 또, 데이터 정확도가 3센티미터 이내의 고밀도 포인트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파노라마 카메라 및 기타 타사 장비와 통합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더 확장할 수 있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유럽 부사장은 “AGM은 AGM-MS5.Prime으로 모바일 및 항공 분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레이저 스캐닝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획기적인 혁신을 또 한번 보여줬다. 우수한 탐지 범위와 높은 성능을 갖춘 알파 프라임은 완벽한 데이터, 높은 정확도, 정밀성 및 분석 속도가 필요한 모바일 매핑 애플리케이션에 적격“이라고 설명했다.

세르게이 미스첸코(Sergey Mischenko) AGM 시스템즈 총괄 이사는 “새로운 AGM-MS5.Prime 모바일 스캐너에 벨로다인의 가장 강력한 센서인 알파 프라임을 장착함으로써 전례 없이 세밀한 포인트 클라우드를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