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추적 태그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일반적으로 자산 추적 태그 개발 과정에 있어 배터리 수명은 핵심 과제이며, 유지보수 및 비용 절감이 중요한 산업 영역에서 더욱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온세미(onsemi)가 자산 추적 태그 개발과 관련된 주요 과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시스템 솔루션을 현지시간 15일, 공개했다.

RSL10 자산 태그(RSL10 Asset Tag)는 최대 5년 동안 업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출시된 자산 추적 태그나 비콘에서 제공되는 배터리 수명은 1년 혹은 수개월에 불과하다.

해당 제품은 RSL10 블루투스 5 라디오 시스템온칩(SoC)의 낮은 전력소비와 펌웨어 레벨 향상으로 획기적인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3축 가소독계 및 환경센서(모션, 압력, 온도)가 있어 자산의 환경, 상태, 방향에 대한 중요 데이터 및 통찰력을 제공한다.

각 센서는 RSL10에 의해 제어되는 MOSFET 부하 스위치를 통해 전원이 공급된다. 이러한 설계는 전체 시스템의 전력 소비량을 센서 단위로 제어하여 총 전력소모량을 줄여준다. 더불어, 저비용 안테나, 블루투스 저에너지 전송에 최적화된 매칭 회로 및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 제거할 수 있는 다목적 돔 스위치 및 10핀 디버거도 탑재됐다.

최근 RSL10은 병원 장비를 추적 및 모니터링하고 의료 사업자에게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실내 위치 측정 비콘에 채택됐다.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블리옷(Blyott)과 블루투스 LE 태그 및 비콘 시장의 선두주자인 타트와(Tatwah)가 해당 장치를 개발했으며, 블리옷은 타트와의 RSL10 기반 비콘을 채택해 소형의 폼팩터, 뛰어난 초저전력 성능, IP67 태그를 통한 엄격한 멸균 요건의 충족 등의 이점을 누리게 됐다.

블리옷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게리 폴렛(Gery Pollett)은 "온세미는 블리옷에 블루투스 기반 RTLS 솔루션 개발을 위한 이상적인 하드웨어 플랫폼을 제공했다"라며 "RSL10은 우리가 의료 산업의 핵심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 한다. 특히, RSL10 라디오의 뛰어난 에너지 효율은 매우 인상깊다"고 강조했다.

RSL10 자산 태그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연결 및 쿠파 인텔리전트 로케이팅 시스템(Quuppa Intelligent Locating System) RTLS에 대한 다중 프로토콜 무선 지원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발 툴 제품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평가보드에 포함된 CMSIS-팩을 통해 온세미는 자산 추적 사용사례에서 플랫폼의 초저전력 특성과 기능을 보여주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쿠파의 수석 고객 매니저인 산투 풀리(Santtu Pulli)는 "차세대 RSL10 구동 블루투스 LE 태그는 쿠파의 파트너들이 높은 정확성 및 센서로 강화된 위치 데이터와 전례 없는 배터리 수명을 모두 활용케 한다. 이는 지금까지 높은 소유 비용으로 인해 불가능했던 사용사례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실시간 자산 가시성 및 생산성 최적화는 제조, 웨어하우징 및 물류 분야 기업들의 핵심 경쟁 우위로 자리잡을 것이다.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가능성은 무한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