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용 측정 솔루션 ‘testo 915i’ 4종과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앱 추가

테스토코리아가 출시한 testo 915i
테스토코리아가 출시한 testo 915i

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 지사장 전경웅)는 신개념 측정 솔루션인 스마트 프로브 ‘testo 915i’ 및 ‘다기능 스마트 앱’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2016년 첫선을 보여 올해 5주년을 맞는 ‘스마트 프로브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도, 습도, 풍속, 압력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신개념 측정 솔루션으로 냉동·공조 시스템 및 히트 펌프, 환기 시스템, 난방 시스템, 실내 공기 질 등을 측정하는데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 프로브는 기존 휴대용 측정기 8종(testo 905i, 115i, 805i, 605i, 405i, 410i, 510i, 549i)과 모바일 기기에 설치해 블루투스로 연결 가능한 스마트 프로브 앱으로 구성돼 있으며, testo 905i가 단종되면서 이번에 출시된 온도 측정 솔루션 testo 915i 4종(대기형, 탐침형, 표면형, 와이어 타입)과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앱을 추가하게 됐다.

온도용 측정 솔루션인 testo 915i는 그래프의 진행 표시 화면을 통해 온도 변화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견고하고 반응 속도가 빨라 어떠한 용도에서도 신속한 측정을 보장한다. 최대 100m 거리 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를 통한 작동 및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프로브로 측정한 온도, 습도, 풍속, 압력 등의 측정값은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스마트 프로브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전송된 측정값은 엑셀, PDF 등 다양한 문서 형태로 전환되며, 이메일,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 프로브와 모바일 기기는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된다.

하나의 모바일 기기에서 최대 6개의 스마트 프로브가 측정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으며, 산업 현장의 엔지니어만을 위한 별도 솔루션도 제공한다.

이상엽 테스토코리아 매니저는 “이번에 선보인 testo 915i는 온도 모니터링과 관련해 매우 구체적인 측정 작업을 수행하며, 테스토 스마트 앱(testo Smart App)에서 편리한 측정값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작은 크기에 테스토의 입증된 측정 정확성과 60년 이상의 전문 측정기술을 통한 오랜 경험이 응축돼 있으며, 다양한 산업 현장의 까다로운 측정 작업을 위해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 기업인 독일 테스토(Testo SE & Co.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사 설립 이래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 센터를 갖추고 판매 후 서비스와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