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산업용 전장 및 자동화 설계를 위한 중앙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제품군인 NX오토메이션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및 NX 인더스트리얼 일렉트리컬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생산 시스템 제조업체가 설계 복잡성을 관리하고,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며, 설계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제품 수명 주기 관리(PLM)를 위한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와 전체 NX 설계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직접 통합을 통해, 생산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통합된 다분야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산업용 장비의 효율적인 전장 및 자동화 설계를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지멘스의 NX Automation Designer
지멘스의 NX Automation Designer

전장 엔지니어는 향상된 연결 처리 및 보고 기능, IEC, ANSI 및 유체 소자를 위한 새로운 OOTB 기호, 2D 캐비닛 치수를 통해 작업을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자동화 엔지니어는 시퀀스 및 안전 프로그램을 위한 확장된 소프트웨어 생성 기능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팀센터 없이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 작업이 가능하고 기능적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완전한 PLM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고객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가 가능하다.

NX 오토메이션 디자이너는 새로운 차원의 다분야 협업을 통해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향상함으로써 기업의 IT 비용을 낮추어 제품 다양성에 대한 늘어나는 소비자 수요를 해결한다.

스티마는 NX플랫폼을 선택하여 기계, 전장,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를 하나의 환경으로 결합함으로써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품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스티마는 NX, 특히 NX 오토메이션 디자이너를 통해 서로 다른 영역에서 일관된 데이터를 공유하고 작업 흐름을 효율화할 수 있게 되며 엔지니어링 시간을 45% 단축했다.

NX의 확장성은 단일 모듈로 시작하거나 서로 다른 모듈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티마와 같은 고객에 이점을 제공한다.

이는 NX 오토메이션 디자이너 및 NX 인더스트리얼 일렉트리컬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이 팀센터 없이 기본적으로 또는 백그라운드에 관리 모드로 작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

지멘스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볼프강 슐뢰글(Wolfgang Schloegl)은 "지멘스의 통합 툴 체인 덕분에 중소기업에서도 디지털화가 가능하다. 특히 툴체인을 통해 특히 신제품 만들 때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