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X 업계 전문가 10명 주제발표

인공지능(AI)와 디지털혁신(DX)를 통해 기업 및 비즈니스 혁신을 모색하는 컨퍼런스인 ‘AI•DX SUMMIT 2021’가 오는 24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가 공동 주관하고 인공지능협회가 주최하는AI•DX SUMMIT 2021는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미래: 도전과 방향'를 주제로 관련 업계 전문가 10명이 나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AI기반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디지털 혁신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특히 변화된 시대를 맞는 고객 맞춤형 전략과 구현 방안, AI 기반 디지털 전환을 통한 혁신 전략이 논의될 예정이다.

오전 키노트 세션에서는 임채환 KT AI/ DX 본부장이 ‘위드 코로나 시대! KT AI·DX플랫폼을 통한 산업과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을 주제로 KT의 AI/DX혁신전략과 실제 AI/DX플랫폼에 기반한 DX 추진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조용완 SAP. DX사업본부 전무는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기업의 실현’을 주제로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기업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혁신에 대한 방향성을 논의하고 사례를 얘기할 예정이다.

김기훈 사이람 대표는 ‘그래프 분석의 트렌드’ 발표를 통해 기계학습의 최근 트렌드를 리뷰하고, 이영수 코어AI 지사장은 ‘대화형 AI 기반의 디지털 비서를 활용한 기업혁신 방안’을 주제발표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자연어 처리기술과 인지검색기술 등을 통한 직원의 생산성 및 고객의 만족도 향상, 결과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용사례와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오후 세션에는 유효종H2O AI 상무가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itizen Data Scientist)를 위한 최적의 end to end 솔루션’. 강민오 유아이패스 상무가 ‘딥러닝을 이용한 OCR 활용법과 RP결합 사례소개’. 박경수 RWS코리아 이사가 ‘RWS AI 기반의 솔루션을 도입하여 효율적인 다국어 콘텐츠 관리 및 전략’. 이정규 파워젠 대표가 ‘RPA에서의 AI활용, AI에서의 RPA기술을 활용하는 방안 연구’. 이정환 인피노브 부사장이 ‘데이터가 가져다주는 실현 가능한 통찰력’, 박현 지브라테크놀러지스 상무가 ‘유통 시장에서의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전환’이라는 내용으로 발표를 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AI•DX에 관심을 갖는 기업과 연구소, 공공 기관 관계자들이면 누구나 사전등록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발표 동영상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